싼 게 비지떡인데 돈은 조금 내고 양질의 서비스를 요구한다면 그건 도둑 심보다.
대비 철저히 해야[그림사설] 우주시대 앞두고 항우연 내분? 정부 리더십 보여야[그림사설] 방탄 민주당? 이재명 대표 검찰 소환 요구 응해야[그림사설] Fed의 속도 조절.글=중앙일보 논설실 그림=고혜경 프리랜서 ※이번 회를 끝으로 당분간 그림사설 중단합니다.
내년에도 고금리 전망[그림사설] 내부 논란 키운 여당의 경선 룰 개정[그림사설] 49재 지나도 상처받는 이태원 참사 유족노동개혁의 핵심인 근로시간제도 개선부터 단계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경제 침체가 본격화될 조짐이 나타나면 추경 요구가 터져나올 것이다.
무엇보다 나라 안팎의 불확실성이 크다 보니 어려움을 이겨내고 과감하게 투자하는 기업가의 야성적 충동(animal spirit)을 기대하기가 어렵다.고금리 탓에 투자와 소비가 쪼그라들고 있다.
기업으로선 원가는 오르고 판매는 시들하니 투자 여력이 많지 않다.
정부는 올해 수출 감소(-4.의료의 지역 편재는 비단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현상이다.
실제로 2019년 한국의 의사 수는 인구 1000명당 2.우선 정부는 필수 의료.
낮은 수가에다 의료사고라도 나면 의료진 과실이 아니어도 의사를 구속해 망신 주는 걸 이 사회가 당연하게 여긴 결과다.이런 주장을 하면 일본 사례로 반박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